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동영상 어플이 보여준 뜻 깊은 변화! 틱톡 챌린지의 훈훈함!

코로나19로 전세계가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그나마 안정기에 들어섰지만 언제 터질지 모르는 불안감 속에 긴장의 끈을 놓치 못하고 있는데요.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해, 위험한 상황에서도 고생하시는 택배기사님들을 위해, 그리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손씻기챌린지 등 의미있는 공유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음을 나누는 소셜미디어

코로나19 사태에서도 우리가 안정적으로 살 수 있는 이유는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무섭고 피하고 싶지만 의료진들은 주저하지 않고 환자들을 맞이했고 택배기사님들은 국민들이 집안에서 안전하게 물건을 받을 수 있도록 손과 발이 되어줬습니다. 만약 의료진이 피하고 택배 기사님들도 무섭다고 쉬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우리나라도 여기저기 사재기가 발생했을 것이고 다른 나라처럼 코로나19 위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을것입니다. 

 

그만큼 용기있는 분들의 희생이 우리를 더 큰 위기를 내몰지 않았고 서로서로가 응원하면서 이 위기를 극복해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고마운 마음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나누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고마운 마음이 퍼져나갔고 동영상 어플 틱톡으로 선한 영향력이 퍼지고 있습니다.

 

감동을 담은 틱톡의 변화!

틱톡이 처음 관심을 받았던 건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임팩트있는 메시지를 남겼기 때문입니다. 긴 영상이 대세일때 틱톡은 함축해서 전하는 영상으로 차별화를 이뤄냈고 바쁜 현대인들이 좋아하는 동영상 어플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댄스 위주의 영상, 개그 영상들만 있어 가볍게 보는 용도로만 이용이 되었는데 최근 틱톡은 감동을 주는 선한 영향력으로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틱톡은 유저들이 함께 하는 다양한 챌린지 캠페인을 하고 있는데 코로나19를 맞아 #선생님보고싶어요 #힘내세요의료진 #택배기사님힘내세요 #손씻기챌린지 등 의미있는 챌린지를 선보였고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유저가 많은 틱톡이기에 더 빠르게 메시지가 전달되었고 많은 스타들도 틱톡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좋은 채널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틱톡은 단순하게 스티커와 효과를 주는 방식이 아닌 음악과 미션을 주어 '놀이'로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방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참여를 의도하기 보다 놀면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지가 틱톡을 통해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참여형 기부콘서트 여는 틱톡

틱톡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해 K-POP 온라인 코서트 '틱톡 스테이지 라이브'를 개최합니다. BTS를 필두로 한 K-POP은 K방역과 함께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데요. 이번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전세계인들에게 큰 힘을 전해주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SmilewithTikTok은 라이브시청, 챌린지참여, 페이지 공유 등의 미션을 통해 스마일 개수가 쌓이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이 되기 때문에 많은 틱톡커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나눌수록 배가 됩니다.

틱톡을 통해 짧은 동영상이 가진 힘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서로에게 주는 따뜻한 메시지는 큰 힘이 됩니다. 힘겹게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분들, 코로나19 때문에 일자리를 잃은 분들,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 장사가 안되서 고통을 받는 자영업자 분들 등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안고 이 사태를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당장 코로나19 사태가 해결되지 않기에 지치지 않도록 여러분의 마음을 함께 나눠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모두 힘내세요!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소정의 제작 지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