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완벽해진 아이패드의 진화! iPadOS 14 달라진점 8가지 - WWDC2020 아이패드

반응형

WWDC2020에서 아이패드는 아이폰과는 다른 디바이스라는 것을 더욱 확실히 하는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아이패드만을 위한 앱 디자인, 애플펜슬의 활용 등 아이패드를 사용해야 할 이유를 확실하게 만들어줬습니다. 그럼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쉽게 알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WWDC2020 달라진점 영상

1. 아이패드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

지금까지는 전화, 페이스타임이 왔을때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화면을 꽉 채웠는데요. iPadOS에서는 간결하게 플로팅 창으로 알림을 주는 변화를 통해 연속성을 이어가면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시리도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시리 아이콘만 뜨는 변화를 통해 화면을 가리지 않으면서 사용할 수 있게 했고 

 

검색창도 화면 위에 플로팅창으로 띄워 효율적인 화면을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이런 변화는 아이패드로 업무를 볼때 연속성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개선한 것입니다. 

 

2. 아이패드 검색의 진화!

아이패드에서 하는 검색은 iPadOS 14를 위해 처음부터 새롭게 구축이 되었다고 합니다. 앱 찾기와 실행, 연락처, 파일, 빠른 정보, 인물, 장소에 관한 질문의 답변을 찾는 것까지 모든것을 다 신속하게 찾을 수 있는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웹 검색도 더 강력하고 정교해졌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입력하는 동시에 관련 검색 제안을 보여주고 탭 한번으로 검색 결과를 가져오는 능력을 갖춘 변화를 제시했습니다. 

 

앱을 나가지 않고도 어떤 화면에서나 검색창을 뛰어 찾을 수 있는 변화라 아이패드를 더욱 매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3. 사이드바 활용!

사진, 파일, 메모, 캘린더, 애플뮤직을 포함한 여러 앱에도 새롭게 디자인된 사이드바는 탐색을 한 곳으로 통합해 컨텐츠를 전면 중앙에 둔 상태에서 앱 내 탐색을 더 쉽게 하는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간편해진 툴바와 새로운 풀 다운 메뉴를 통해 모든 앱 제어를 한 곳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한점도 새로운 변화 포인트 입니다. 

 

4. 애플 펜슬 손글씨 메모 텍스트 변환!

iPadOS 14에서는 애플펜슬로 어떤 텍스트 창에 글을 쓰더라도 자동으로 타이핑 된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아이메시지를 애플펜슬로 답을 할 수도 있고 사파리에서 검색도 애플펜슬로 손글씨를 써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를 할 때 스마트 셀력션이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통해 손글씨와 그림을 구별해 쉽게 손글씨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르기를 통해 다른 문서에 타이핑된 텍스트로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5. 애플 펜슬 그리고 도형 인식

애플펜슬로 도형을 그릴때 도형을 인식해 완벽한 도형을 그려주게 됩니다. 삼각형, 사각형 등 삐뚤빼뚤 그린 것을 예쁘게 그려주기 때문에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 애플펜슬 데이터 탐지 기능

손글씨로 쓴 것의 데이터를 파악해 이게 전화번호인지, 주소인지, 날짜 인지 파악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전화번호일 경우 바로 전화걸기가 가능하고 날짜인 경우 캘린더 앱에 이벤트를 추가할 수 있고 지도일 경우는 장소 보여주기 같은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7. 더욱 현실적인 증강현실 지원

애플의 AR은 계속 진화하고 있고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LiDAR 스캐너를 활용한 더욱 현실적인 증강현실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은 개발자들이 AR 서비스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 수 있도록 애플은 ARKit 4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완전히 새로운 Depth API를 제공해 더욱 정교한 심도 정보를 접근할 수 있어 다양한 AR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다양한 신체 측정, 방을 색칠하기 전 어떻게 보일지 미리 확인해 보는 것 등 재미있는 AR 서비스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8. iOS 14의 변화들을 아이패드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iPadOS 14도 큰 틀에서는 iOS 14와 같기 때문에 그 변화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다만 살짝 다른점도 있는데요. 위젯의 경우 아이폰은 다양한 홈화면에 배치할 수 있지만 아이패드는 기존처럼 해당 영역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위젯의 모양이나 스마트 스택 같은 기능은 같이 사용하지만 배치에서는 아이폰 iOS14가 더 자유롭게 되어 있습니다.

 

그룹 메시지 앱을 표현하는 아이콘에 따로 이미지를 넣어서 설정할 수 있고 중요한 대화들은 상단에 고정해서 쉽게 볼 수 있고 미모티콘을 사용해 유니크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시리는 더욱 똑똑해져 인터넷의 다양한 곳에서 답변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어디서나 오디오 메시지를 시리를 통해 보낼 수 있는 변화도 생겨 더욱 똑똑한 비서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홈 앱은 액세서리 및 상황에 대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자동화 제안 및 제언 센터 내 확대된 제어 기능을 통해 스마트 홈 제어를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조명 관련 제품 사용시 적응형 조명으로 하루동안 알아서 조명 온도를 조절하는 변화가 있고 카메라 관련 장비는 얼굴 인식을 통해 호환되는 비디오 초인 종 및 가족, 친구를 인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도 서비스에서는 큐레이션 가이드 기능을 통해 새로운 곳을 여행할때 좋습니다. 국내에서는 애플 지도 활용이 제약되어 있어 제대로된 이용은 불가능하지만 해외 나간다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웹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는 어떤 사이트 간 추적 장치가 차단됐는지 사용자가 쉽게 볼 수 있는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와 사용자가 데이터 유출에 관련 됐을 수도 있는 저장된 비밀번호를 감지하도록 돕는 보안 보안 비밀번호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번역 기능도 지원해 다양한 언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브라질 포르투갈어만 지원합니다.

 

WWDC2020 아이패드의 변화 마음에 드시나요? iPadOS 14로 더욱 매력적인 사용이 가능해졌으니 하반기 정식 업데이트를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