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에어팟 프로 무서운 변화! 자동기기 전환, 공간감 오디오 탑재! - WWDC2020

WWDC2020에서 발표된 여러 내용 중 진짜 무서운 변화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에어팟의 자동기기 전환인데요. 이 기능이 왜 무서운지 오늘은 그 이야기를 전해 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WWDC2020 달라진점 영상

 

블루투스가 자동으로 바껴요? 

지금까지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프로 각 기기를 옮겨 다니려면 에어플레이나 블루투스로 기기 전환을 했어야 했는데요. 이젠 알아서 기기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아이패드에서 음악을 들으면 아이패드로 바뀌고 그리고 맥북을 사용하면 맥북으로 바뀌고 그야말로 놀라운 기능입니다. 

 

물론 애플 기기 한정에서만 누릴 수 있는 변화이지만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을 다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정말 놀라운 사용성을 보여줄 것입니다. 

 

무서운 애플의 전략!

그럼 왜 이게 무서운 변화냐? 바로 아이폰과 에어팟을 사용하는 사람이 태블릿PC나 노트북을 고민할때 아이패드와 맥북을 더 고려하게 될 것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에어팟을 사용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에어팟 구매를 가장 우선시 할 것입니다.

 

즉, 애플 생태계가 더욱 탄탄해 진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애플 생태계에 한번 들어오면 나가기 힘든데 에어팟의 이런 변화는 그 중간 매개체로서 엄청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로 지원되는 기기는 에어팟 프로, 에어팟, 파워비츠, 파워비츠프로, 비츠솔로프로까지 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다른 무선이어폰도 따라할 수 있을까요? 

 

에어팟 프로 공간감 오디오로 업그레이드

에어팟 프로는 공간감 오디오로 더욱 강력한 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소리를  극장처럼 입체적으로 들을 수 있는 기능인데요. 단순히 서라운드 사운드가 아닌 머리 뒤, 머리 위 등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듣는 즐거움을 배가 시켜줄 것입니다. 

 

그리고 에어팟 프로 공간감 오디오 기능은 다이내믹 머리 위치 추적 기능이 적용되어 기기의 위치, 사람의 머리를 감지해 소리를 최적으로 들려주게 됩니다. 실제 들어봐야 알겠지만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함께 더욱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매력적이죠? 무선 이어폰의 절대 강자로 더욱 확실하게 자리를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