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르노

예쁘죠? 르노삼성 QM6 1.7 RE 시그니처 마이센 블루 자세히 보기! 가성비 좋은 SUV

반응형

르노삼성 QM6는 나온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6월 판매량이 6000대를 넘었으니 대단하죠? 그 이유는 아무래도 가성비가 좋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르노삼성 QM6 1.7 dCi RE 시그니처 마이센 블루 색상을 자세하게 보여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르노삼성 QM6 영상으로 보기!

시간이 지나도 예쁜 르노삼성 QM6 마이센 블루 

르노삼성 QM6 전면 디자인은 최근 출시되는 SUV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디자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웅장하면서 우아한 디자인 매력으로 예쁜 차라는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을 자세하게 보면 묵직하게 중심을 잡아주는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과 하단의 버티칼 라인이 스포티함을 더하고 있고 르노 브랜드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C자 형태의 LED 주간 주행등으로 멀리서 봐도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헤드램프는 LED PURE VISION이 적용되어 선명한 눈매를 느낄 수 있고 야간 주행시 안전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QM6 마이센 블루의 옆모습입니다. 블루색이라고 하면 좀 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톤이 낮은 블루색이라 너무 튀지 않으면서 밝은 이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이 적절하게 포인트로 들어가 전체적으로 유니크한 디자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휠 사이즈는 19인치로 균형감있는 디자인을 느낄 수 있고 감각적인 투톤 알로이 휠로 스포티한 디자인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QM6 후면 모습도 세련된 디자인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SM6와 똑같은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슬림한 라인이 예쁘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모델이지만 매직테일게이트를 지원해 자동으로 트렁크 문을 열 수 있습니다. 킥 모션을 지원해 발을 아래에 넣다 빼면 문이 열려 손을 사용하지 못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려함은 없지만 괜찮은 르노삼성 QM6 실내 

르노삼성 QM6는 운전자, 동승자들이 편하게 타고 내릴 수 있는 도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좌석은 70도까지 열리고 뒷좌석은 77도까지 열리는 와이드 오픈 도어를 지원합니다. 물론 넓은 주차 공간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여유롭게 타고 내릴 수 있는 이런 매력포인트는 정말 좋습니다. 

 

르노삼성 QM6 QM6 1.7 RE 시그니처 운전석 도어의 모습입니다. 특별한 부분은 없지만 투톤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옆에는 포켓이 있어 음료수 같은 것을 넣을 수 있습니다. 

QM6 1.7 RE 시그니처는 가죽시트로 시에나 브라운 색상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시트 디자인도 예쁘고 버켓 시트처럼 허리를 감싸주는 라인이라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트는 전동식으로 되어 있고 마사지 기능도 제공합니다. 

르노삼성 QM6 1.7 RE 시그니처 2열 도어의 모습입니다. 마찬가지로 포켓이 있어 간단한 수납이 가능합니다. 

뒷자리 공간도 여유롭게 되어 있습니다. 패밀리카로 여유로운 공간을 느낄 수 있고 캠핑카로서도 매력적인 실내 공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2열 리클라이닝도 있습니다. 최대 32도까지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 원하는 각도로 편안하게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리클라이닝을 했을때와 안했을때의 차이입니다. 약간의 차이 이지만 편안한 승차감을 주는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르노삼성 QM6 1.7 RE 시그니처 대시보드 모습입니다.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개성있는 실내 공간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만 조작성 면에서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S 링크 8.7인치 디스플레이로 공조 기능이 화면속에 들어가 있어 조작감에서는 아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 반응 속도가 빠른편은 아니라는 점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세로 화면을 통해 상세한 기능 컨트롤을 할 수 있는건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오프로드 차에서 볼 수 있는 손잡이가 있습니다. 거친 드라이빙을 할때 잡는 부분인데 그렇게 잡을 일은 없습니다 

 

기어 앞 부분에 시거잭과 USB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기어 뒤쪽으로는 높이가 다 다른 4개의 컵홀더가 있습니다. 르노삼성 QM6의 독특한 부분입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깔끔하게 슬라이딩 도어가 있어 닫아 둘 수 있습니다. 

 

가운데 팔걸이는 슬라이딩으로 운전자 위치에 맞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키작은 사람일 경우 의자를 당겨 앉아서 팔걸이 사용을 잘 못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덮개를 열면 깊숙하게 적재 공간이 있습니다. 

르노삼성 QM6 핸들 입니다. 디자인은 좀 올드한 느낌이 있고 버튼 조작성에서도 살짝 아쉬움이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같은 경우 가운데 기어 부분에 위치해 있어 컨트롤 적인 부분에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첨단 기능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앞차고 서면 따라서고 가면 달려가는 기능으로 도로가 막혔을때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클러스터는 가운데 부분만 디지털로 되어 있습니다. 엠비언트 라이트 색상에 따라 계기판 색상이 달라지는 매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의 차들에 비하면 다소 아쉽게 보이는 화면입니다. 

위에는 램프 스위치와 선루프 컨트롤 스위치가 있습니다. 선글라스 보관함도 있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실내 개방감을 확 살려주는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뒷자리에 타서 보는 파노라마 선루프! 낭만적 입니다. 

햇빛 가리개를 내리면 덮개가 있는 유리가 있습니다. 조명도 들어옵니다. 

센터 스피커를 보면 BOSE 오디오 시스템이 들어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음악 감상을 즐기는 분이라면 필히 넣어야 할 옵션입니다. 사운드가 정말 좋습니다. 

뒷자리에는 그물망으로 포켓이 있습니다. 다 보이는 구조라 뭘 넣으면 굉장히 지저분해지고 두꺼운 거 넣으면 나중에 그물망이 늘어나서 보기 안좋을 것 같습니다. 

뒷자리 송풍구 아래에는 USB 단자 2개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배려입니다. 

 

뒷자리에는 팔걸이를 내려서 사용할 수 있고 컵홀더도 있습니다. 

팔걸이 부분에 열선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3명이 탔을때도 이걸 꼭 내려서 작동 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르노삼성 QM6 여유로운 적재 공간! 

트렁크 공간은 깔끔한 수납을 할 수 있게 덮개가 있습니다. 이렇게 안쪽으로 지저분한 것들 넣어서 다닐 수 있고 

더 아래쪽에는 타이어 공구킷과 약간의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공간에서 2열을 접을 수 있는 원터치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렇게 2열 공간을 접으면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차박도 가능합니다. 

 

실내 공간이 크기 때문에 여유롭게 누워 잘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르노삼성 QM6 1.7 RE 시그니처 마이센 블루 괜찮죠? 르노삼성 SM6 페이스리프트 처럼 조금만 더 개선이 된다면 더 대박일 것 같고 지금도 가격적인 경쟁력이 좋으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