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르노

4일간 타보고 알게 된 르노삼성 더 뉴 SM6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르노삼성 SM6 단점 공개!)

반응형

르노삼성 더 뉴 SM6를 4일간 타봤습니다. 더 오래 타보면 다른점을 느낄 수 있겠지만 일단 제가 타면서 느낀 좋은점, 아쉬운점을 가감없이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르노삼성 더 뉴 SM6 영상으로 보기!

르노삼성 더 뉴 SM6 좋은점

1. 르노삼성 더 뉴 SM6 디자인 멋져!

르노삼성 더 뉴 SM6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라 언뜻 보면 큰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르노삼성 SM6는 여전히 예쁜 디자인이고 디테일한 변화 포인트가 있어 더 예뻐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면 그릴을 보면 톱니바퀴처럼 무늬가 들어가 더 꽉찬 이미지를 느낄 수 있고 하단 범퍼라인을 보면 크롬바가 길게 들어가 차가 더 넓어 보이고 화려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들어가 역동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도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진화했습니다. 테일램프 가운데 부분을 보면 크롬바가 길게 들어가 고급스러운 세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테일램프에도 가운데 선이 들어가 더 화려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시승한 모델은 르노삼성 더 뉴 SM6 프리미에르 모델인데요. 전용휠인 19인치 투톤 알로이휠이 장착되어 있어 스포티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매력이 잘 녹아 들어가 있습니다. 

 

2. 르노삼섬 더 뉴 SM6 실내 고급스러움

르노삼성 더 뉴 SM6는 외관 디자인 보다 실내 디자인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기존의 올드했던 부분을 최신의 시스템으로 개선하고 공조 시스템도 별도로 외부로 빼내 조작성 측면에서도 많은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화면입니다. 기존의 아날로그 계기판에서 최신의 풀 디지털 클러스터로 변화를 주면서 첨단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색감이나 선명도도 우수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9.3인치 디스플레이 아래에 공조 시스템이 있어 조작성이 한층 좋아졌습니다. 다이얼에는 온도 표시도 나와 직관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엠비언트 라이트가 컵홀더에도 적용되어 우아한 실내를 느낄 수 있고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카멜 시트 색상까지 화사하고 분위기 있는 실내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현재 최고라 할 수 있는 르노삼성 더 뉴 SM6 입니다. 

 

3. 르노삼성 더 뉴 SM6 내비게이션 경쟁력

르노삼성 더 뉴 SM6 내비게이션은 통신형 T맵을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가장 인기 좋은 내비게이션을 넣었고 스마트폰 처럼 통신형 실시간 길찾기가 가능해 제대로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의 차처럼 스마트폰 거치대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깔끔한 실내 공간을 유지할 수 있어 최고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맵 인 클러스터(Map in Cluster)를 지원해 클러스터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수입차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인데요. 수입차의 경우는 국내 내비게이션 사용이 무의미 하지만 르노삼성 더 뉴 SM6는 제대로된 내비게이션 사용을 할 수 있어 최고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르노삼성 더 뉴 SM6 앰비언트라이트 화려해요

르노삼성 더 뉴 SM6 앰비어트라인트는 컵홀더에도 적용되었고 가운데 측면에도 들어가 분위기있는 실내 공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 8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좋아하는 색상으로 실내 분위기를 꾸며볼 수 있습니다. 

 

5. 르노삼성 더 뉴 SM6 멀티센스 드라이브 모드 

요즘 차는 기본적으로 주행 스타일에 따라 모드를 바꿔주는 스포츠, 컴포트, 에코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사실 크게 느껴지지 않는데요. 르노삼성 더 뉴 SM6는 멀티센스 모드에 따라 명확한 차이를 보여줘 남다른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로 했을 경우 파워트래인, 스티어링, 계기판, 사운드, 댐핑까지 다 변경이 되면서 스포츠 드라이빙에 맞게 세팅이 됩니다. 

 

제가 시승한 모델은 Tce300 모델인데요. 르노의 고성능 스포츠카 알핀에 들어간 엔진이라 파워풀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6. 르노삼성 더 뉴 SM6 승차감 좋아요!

르노삼성 더 뉴 SM6는 토션빔이 들어가 승차감에 대해 우려를 많이 하실텐데요. 기존 AM링크를 없애고 기본 토션빔이 적용되면서 확실히 승차감이 좋아졌습니다. 제가 여러가지 차를 타보고 있지만 이게 토션빔인지 멀티링크인지 알기 힘들 정도로 승차감이 좋아졌습니다. 뒤에 탄 가족들도 승차감이 좋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7. 르노삼성 더 뉴 SM6 주차보조시스템 좋아요!

차에 적용된 주차보조시스템은 무늬만 주차보조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이용을 안하게 되었는데요. 르노삼성 더 뉴 SM6 주차 보조시스템은 빠르고 정확한 주차를 할 수 있게 도와줘 실용성이 높은 기능입니다. 주차를 잘 못하는 분들이라면 꽤 매력적인 사용이 될 것입니다.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8. 르노삼성 더 뉴 SM6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더 좋아졌어요

르노삼성 더 뉴 SM6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알아서 속도를 줄이고 달리고 하면서 편안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고 차선 유지 보조 기능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정해 차선 중앙에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기존 보다 확실히 편해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9. 르노삼성 더 뉴 SM6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좋아요!

르노삼성 더 뉴 SM6는 옵션으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3개의 스피커를 통해 입체적인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음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만족할 수 있는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10. 르노삼성 더 뉴 SM6 LED 메트릭스 비전 헤드램프

르노삼성 더 뉴 SM6는 동급 최초로 전방 카메라가 상황을 주시하고 상향등 내부 LED 좌 18개, 우 18개로 다중 제어를 하는 LED 메트릭스 비전 헤드램프가 옵션으로 있습니다. 기존에는 반대쪽 차선, 앞차의 상황에 따라 상향등을 켰다 껐다를 해서 불편했는데요. 이런 기능을 알아서 해주니 안전하고 편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11. 르노삼성 더 뉴 SM6 오토클로징 오토오프닝 매력적!

르노삼성 더 뉴 SM6는 키만 휴대하고 있으면 문을 따로 열필요도 닫을 필요도 없습니다. 가까이 가면 열리고 멀어지면 닫히기 때문에 정말 편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 기능 같지만 이거 사용하다가 다른 차 사용하면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르노삼성 더 뉴 SM6 단점!

1. 르노삼성 더 뉴 SM6 9.3인치 디스플레이 키보드, 터치 반응 아쉬워

르노삼성 더 뉴 SM6는 화려한 9.3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지만 터치 반응 속도가 그리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기존 보다는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느린 속도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속도를 기대하면 안됩니다. 확실히 르노삼성 더 뉴 SM6 단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한 영 전환도 여전히 불편하게 되어 있어 빨리 개선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라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

 

2. 르노삼성 더 뉴 SM6 블루투스 오디오 화면 아쉬워!

블루투스 오디오 사용시 앨범아트 이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오래된 차들도 되는 부분이 안되니까 아쉽네요. 그리고 블루투스 오디오 화면을 크게 봤을때 가운데 영역만 나와서 화면을 전체적으로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3. 르노삼성 더 뉴 SM6 볼륨 다이얼이 필요해요!

르노삼성 더 뉴 SM6는 볼륨 조절을 터치 버튼과 핸들 리모컨 버튼으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뭐 이걸로도 충분히 사용은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빠른 조작성은 다이얼이 아닐까 합니다. 급하게 소리를 줄여할 때 버튼을 누르는것 보다 확실히 다이얼이 빠릅니다. 이런 부분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르노삼성 더 뉴 SM6 사이드 커튼이 없어요!

예전에는 고급차에나 들어가는 옵션이었지만 최근 중형차들에도 사이드 커튼이 기본 탑재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뒷자리 가족들을 위한 배려인데요. 아쉽게도 르노삼성 더 뉴 SM6는 사이드 커튼이 없습니다. 이런 부분은 차기 모델에서는 꼭 반영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르노삼성 더 뉴 SM6 후석 USB 단자가 없어요

요즘 뒷자리 사용자 스마트폰 충전을 위해 USB 단자를 제공하는데 르노삼성 더 뉴 SM6는 없습니다. 이건 좀 지난 차들도 제공이 되는 부분인데 최근에 나온 르노삼성 더 뉴 SM6가 없다는 건 아쉬운 부분이네요. 

 

6. 르노삼성 더 뉴 SM6 후석 열선스위치 위치 애매

르노삼성 더 뉴 SM6는 후석 열선스위치가 팔걸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명이 탈때는 상관 없지만 3명이 탈때는 열선을 키기 위해 팔걸이를 내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냥 바깥으로 빼도 되는데 이런 부분은 설계상의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르노삼성 더 뉴 SM6 단점도 확실히 파악하셨죠? 모든 차가 좋은점만 있는건 아닙니다. 단점도 잘 파악하셔서 자신이 감수할 수 있는 부분인지 잘 고려하셔서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