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쉬운 정리! 2020 애플 신제품 발표! 애플워치 시리즈6, 애플워치SE,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 애플 이벤트

반응형

전세계 사람들을 설레이게 하는 애플 9월 이벤트에서 신제품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아이폰12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애플워치 시리즈6, 애플워치SE,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발표해 기다렸던 사람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수많은 루머를 통해 어느정도 예상이 된 모델인데요. 실제 출시된 모습은 어떤지 쉽게 정리해서 알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으로 보는 애플 신제품

애플워치 시리즈6 발표

애플워치 시리즈6는 디자인적인 변화는 없지만 알루미늄 블루 색상과 프로덕트 레드 색상을 추가해 애플워치 시리즈6만의  새로운 컬러 매력을 제시했습니다. 그리고 S6로 더욱 똑똑해진 두뇌, 더 밝아진 AOD, 새로운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개선된 상시형 고도계를 담았고 디자인적인 변화로 watchOS7과 함께 다양한 워치 페이스, 새로운 밴드를 추가해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매력적인 변화를 제시했습니다. 

 

1.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혈중 산소 포화도는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주요 지표로 신체가 얼마나 잘 산소를 흡수하는지? 적정량의 산소가 신체로 공급되는지 파악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6에 탑재된 새로운 센서와 앱으로 건강 파트너로서 더욱 전문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센서는 LED 클러스터 4개와 포토다이오드 4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녹색, 전색 및 적외선 LED가 손목 피하 혈관에 빛을 비추면 포토다이오드가 반사되는 빛의 양을 측정하게 됩니다. 첨단 알고리즘을 통해 혈액의 색상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혈중 산소 포화도를 알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2. 개선된 상시형 고도계 

개선된 상시형 고도계의 변화도 만날 수 있습니다. 고도계가 실내, 실외를 가리지 않고 계속 실시간으로 고도 변화를 추적해서 알려주게 됩니다. 등산에 갔을때, 스키장에 갔을때 등 고도의 변화를 애플워치에서 리얼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밝아진 상시표시형 레티나 디스플레이

더욱 밝아진 상시표시형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가만이 있을때도 화면이 꺼지지 않는 화면인데요. 애플워치 시리즈5 보다 무려 2.5배나 밝아졌다고 하니 손목에 찼을때 더욱 화사한 애플워치의 매력을 느낄거라 생각됩니다. 

 

4. 신규 컬러 2가지! 

애플워치 시리즈6를 한눈에 알 수 있게 해주는 화려한 컬러인 블루색상과 프로덕트 레드 색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존과 다른 톡톡튀는 컬러의 매력으로 애플워치의 다른 모습을 보여줄 거라 생각이 듭니다. 

 

5. 워치페이스 추가 

애플워치의 경쟁력은 워치페이스라 할 수 있는데요. 지난 watchOS7 발표때 공개된 워치페이스에서 더 추가된 워치페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타이포그래프 페이스 - 3가지 커스텀 스타일과 4가지 글씨체의 숫자로 꾸미기 지원을 합니다. 에르메스 워치 페이스 같은 고급스러움도 만날 수 있습니다. 

 

예술가 제프 맥페드리지 협업한 워치 페이스 - 독특한 그림으로 수백만 가지 조합, 손목을 들면 다른 그림이 나타나는 워치 페이스 입니다 

 

미모티콘 페이스 - 자신의 캐릭터를 살린 미모티콘 워치페이스로 개성있는 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터치에 반응하고 움직이는 미모티콘을 통해 개인화된 워치 페이스를 만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트라이프 페이스 - 자신의 정체성 표현, 좋아하는 팀 응원, 입은 옷과 무늬를 매칭 할 수도 있는 워치 페이스 입니다. 

 

watchOS7에서는 앱별로 특화된 워치페이스를 만들고 공유가 가능해 사진가, 서핑, 육아를 하는 분 등 다양한 앱 연동 워치페이스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6. 밴드 추가

솔로 루프 - 걸쇠, 버클이 없는 밴드로 맞춤형 리퀴드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일체형 밴드 입니다. 섬세하게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해 각자 팔목 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딥 네이비, 진저, 사이프러스 그린, 핑크 시트러스, 화이트, 블랙, 레드로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브레이드 솔루 루프 - 초박형 실리콘 실로 꼼꼼하게 짠 재활용사를 100% 활용해 만든 밴드입니다. 색상은 인버네스 그린, 차콜, 핑크펀치, 아틀란틱 블루, 레드로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레더 링크 - 루프백이나 걸쇠 없는 새로운 가죽 밴드 입니다

 

7. 애플워치 나이키 업데이트

새로운 스포츠 루프 색상의 밴드가 추가되었고 새로운 나이키 워치 페이스도 추가 되었습니다. 

 

8. 애플워치 에르메스 업데이트

새로운 아틀라주 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싱글 투어, 더블 투어로 새로운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9. 애플워치 시리즈6 가격 및 출시일

$399 부터 시작하는데요. 국내 가격은 539,0000원 부터 시작하고 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환경을 고려해 USB 전원 어댑터는 구성품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애플워치 SE 발표

애플워치 SE는 가격 경쟁력을 위해 뺄건 뺀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외관은 애플워치 시리즈6와 동일하지만 두뇌는 S5로 조금 낮고 특수한 기능은 빠졌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시리즈6와 동일한 가속도계, 자이로 스코프, 고도계 센서를 탑재해 넘어짐 감지도 가능합니다. 

 

 

가격은 $279 부터 시작하는데요. 국내 가격은 359,000원 부터 시작하고 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환경을 고려해 USB 전원 어댑터는 구성품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애플워치 가족 설정 도입

아이폰이 없어도 애플워치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아이나 어르신들이 애플워치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변화를 제시했습니다. 각자 전화번호와 계정을 갖게 되는데요. 

 

쉽게 이야기 해서 키즈폰 처럼 안전과 소통을 위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정할 수 있고 자동 위치 알림을 설정해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움직이기 시간 확인, 활동, 운동 등을 체크할 수 있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족 설정은 애플워치 시리즈4 이상의 셀룰러 모델에서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이용할 수 있는 국내 통신사는 없습니다. 

 

애플 피트니스+ 구독형 서비스 발표

애플은 애플워치와 함께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애플 피트니스+ 구독형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매주 추가되는 새로운 운동과 함께 트레이너를 따라하는 건데요. 애플워치와 연동이 되어 있는 서비스로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TV에서 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화면속에서 애플워치가 체크한 칼로리 소모량, 평균 심박수, 활동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뮤직과 함께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는 조합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달에 9.99달러 이고 년간으로는 79.99 달러 입니다. 애플워치를 구입한 사람은 3개월간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서비스 국가에 한국은 빠져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애플 원 통합 구독서비스 발표

이것도 국내에는 적용되지 않는 서비스이지만 애플은 클라우드, 애플뮤직, 애플TV+, 애플아케이드, 애플뉴스+, 애플 피트니스+를 통합한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통합형 구독서비스도 애플이 선보였다는 거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 발표

디자인은 기존 아이패드 7세대와 동일하지만 AP가 A12 Bionic이 적용되어 훨씬 빨라진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0.2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새로운 iPadOS 14와 함께 애플펜슬의 강력해진 사용성을 경험하게 될 모델입니다. 

 

 

가격은 32GB 모델이 $329 부터 시작하는데요. 국내 가격은 449,000원 부터 시작하고 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발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아이패드 프로 처럼 변경되었고 애플펜슬 2세대 지원, A14 칩셋 최초 탑재된 모델, 5가지 색상 라인업까지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1. 5가지 색상 라인업!

아이패드에서도 이제 산뜻한 컬러의 매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서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 골드, 그린, 스카이 블루 색상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2. 10.9인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가장 큰 디자인 변화 포인트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처럼 4면이 다 일정한 배젤 두께를 가지고 있어 세련된 디자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10.9인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고 해상도는 2360 x 1640으로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트루톤 디스플레이,  P3 색영역 지원, 반사 방지 코팅까지 갖춘 최고의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차세대 터치 ID 적용

아이패드 프로 처럼 페이스ID를 지원할 것처럼 보이지만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상단 전원 버튼 통합형 차세대 터치 ID를 적용했습니다. 슬림한 전원 버튼 영역에 고도의 기술을 담아 더 빨라진 지문인식과 함께 안전하고 쉬운 사용을 지원합니다. 

 

4. A14 Bionic 칩셋 최초 적용 모델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가장 놀라운 부분은 처음으로 A14 Bionic이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가장 똑똑한 두뇌를 탑재했다고 보면 되는데요. 업계 최초로 5나노 미터 공정으로 만들어져 성능, 전력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원자 단위로 측정할 수 있는 공정으로 트랜지스터가 무려 118억 개나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6코어 CPU로 4개의 고효율 코어와 2개의 고성능 코어를 갖췄습니다. A12 Bionic 보다 최대 40%나 빨라진 속도를 냅니다. 

 

그리고 4코어 GPU가 탑재되었는데요. A12 Bionic 보다 30% 더 빨라진 그래픽 성능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설계한 차세대 뉴럴 엔진은 초당 11조 회의 연산이 가능해졌습니다. 16코어 뉴럴 엔진이 머신 러닝 성능을 70%나 끌어 올려 2배나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카메라는 전면 7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가 들어갔는데요. 후면 카메라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동일한 카메라 입니다. 

 

그리고 애플 펜슬 2세대 지원, USB-C 지원, 가로 방향시 스테레오 스피커 지원, 매직 키보드 지원 까지 경쟁력있는 아이패드의 모습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은 64GB 모델이 $599 부터 시작하는데요 한국 출시 가격은 779,000원 이고 출시일은 추후 공개 예정입니다. 성능적인 매력을 봤을때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라 보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애플!

애플은 신제품 발표 꼭지 마다 친환경을 위한 애플의 노력을 이야기 했습니다. 애플은 모든 사무실, 매장이 100% 재생 가능 에너지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오래전부터 환경 보호에 가장 앞장 서고 있는데요. 2030년까지 모든 분야에서 100% 탄소 중립을 실천할 것을 다시 한번 명확히 했습니다.

 

제품을 만드는 소재에도 환경을 고려한 소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100% 재활용 알루미늄 사용, 애플워치 시리즈6에 들어간 탭틱엔진은 100% 재활용한 희토류 원소와 텅스텐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환경에 안좋은 BFR, PVC, 베릴륨, 수은을 애플은 사용하지 않고 있고 디스플레이 유리에도 비소를 사용하지 않는 철저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장재도 재활용된 자원이거나 책임 있게 관리된 숲에서 얻는다고 합니다. 

새로운 OS 정식 업데이트 발표!

지난 WWDC2020에서 발표했던 iOS14, iPadOS14, watchOS7 정식 업데이트는 내일부터 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변화를 드디어 만날 수 있는 시간이니 업데이트 후 다양하게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애플 신제품 발표 내용 쉽게 이해가 되시나요? 국내 적용되지 않는 내용도 있지만 이런 변화를 애플이 가져가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새로운 OS, 새로운 제품들 경쟁력있게 잘 나왔으니 좋은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