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애플 업데이트 소식! 아이폰, 아이패드 클립스(Clips) 3.0 달라진점 확인

반응형

아이폰, 아이패드에는 동영상 편집 경험이 없어도 쉽게 영상을 찍고 사용할 수 있는 클립스 (Clips) 앱이 있습니다. 2017년 첫 출시된 앱으로 이름처럼 짧게 찍으면서 동영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만든 앱답게 계속해서 업데이트로 진화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에 클립스 (Clips) 앱이 3.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더욱 매력적인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어떤점이 달라졌는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클립스 (Clips) 달라진점!

1. 가로, 세로 촬영 다 가능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립스(Clips)는 기존에 정사각형 포맷만을 지원했는데요. 이번에 클립스 3.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세로, 가로 화면이 다 가능한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아이패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영상비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4:3 화면비를 지원하기 때문에 꽉찬 화면으로 영상 촬영을 할 수 있고 16:9 화면비로 선택해서 와이드한 촬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도 같은 위치에 영상비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자동으로 16:9 화면비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각각의 기기에 맞는 화면비가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고 원하는 화면비로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HDR 영상 촬영 지원!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는 HDR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데요. 애플 클립스 (Clips) 앱에서 HDR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고품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운 클립스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3. 아이패드를 위한 설계! 애플펜슬 호환!

애플 클립스(Clips)는 아이패드를 위한 설계를 통해 애플펜슬을 활용한 편집 기능을 지원합니다. 텍스트 입력에서 애플펜슬로 손글씨를 쓰면 자동으로 글자를 인식해서 입력을 해줍니다. 다만, 아직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아서 영어, 숫자만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곧 한국어도 인식을 하게 된다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4. 애플 클립스(Clips) 미모티콘 사용

애플 클립스 촬영 버튼 옆을 보면 별표시가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트루댑스 카메라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의 경우는 미모티콘을 활용해 귀여운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플로팅 창 방식으로 화면 왼쪽에서 다양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모티콘을 적용해서 영상을 찍으니 얼굴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때 편하게 영상을 찍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완벽한 얼굴 대체 기능을 지원하는 미모티콘! 아이패드, 아이폰을 사야할 이유를 만들어주는 특별한 매력입니다. 

 

미모티콘이 적용된 상태에서 필터 적용도 가능합니다. 정지된 화면이 아닙니다. 움직이는 만화같은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미모티콘으로 찍으면서도 라이브 타이틀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말하면 알아서 글자를 인식해 자막으로 만들어 주는 똑똑한 기능입니다. 물론 제대로 인식을 못했을 경우 

 

텍스트 편집을 할 수 있어 입력된 내용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립스(Clips)에서는 화면 모드를 선택해 다양한 배경을 넣을 수 있는데요. 

화면 모드에서는 미모티콘 사용이 안되니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기능은 아이폰에서도 이렇게 적용이 가능하니 각각의 디바이스에 맞게 최적화된 클립스 (Clips)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5. 애플 클립스 추적이 가능한 다양한 꾸미기 지원! 

애플 클립스 (Clips)는 다양한 텍스트, 스티커, 이모티콘을 적용해 꾸밀 수 있고 사람 얼굴을 추적해 같이 움직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을 따라 움직이지 않게 하려면 추적 비활성화를 해주면 고정된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6. 애플 클립스 음악 선택! 영상 길이 자동 조절

애플 클립스에서는 배경 음악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트랙에 가면 팝, 유쾌하게, 여유롭게, 감성적, 복고풍, 액션, 휴일 및 이벤트에 맞게 다양한 음악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 클립스 3.0에서는 25개의 새로운 사운드 트랙이 추가되어 기본적으로 100개 정도의 음악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뮤직을 사용하고 있다면 애플 뮤직에서 음악을 선택해 넣을 수도 있어 음악 선택의 폭의 넓습니다. 

 

음악 길이의 경우는 따로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영상 길이에 맞게 알아서 조정이 되는 스마트함도 갖췄습니다. 

 

7. 애플 클립스 포스터 활용!

애플 클립스(Clips)는 다양한 포스터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70가지가 넘는 포스터가 있어 영상 스타일에 맞게 선택이 가능한데요. 인트로 화면으로 사용하면 더욱 완벽한 영상이 만들어 집니다. 

 

클립스 포스터 선택은  아이폰 자체 사진 선택에 가면 옆에 포스터 메뉴가 있습니다. 

 

8. 애플 클립스 쉬운 편집 지원!

애플 클립스 (Clips)는 편집도 쉽게 되어 있습니다. 클립, 클립 편하게 찍어서 연결이 가능하고 원하지 않으면 삭제, 다듬기, 나누기, 복제까지 클릭 몇번으로 편집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영상 편집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 가능한 매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9. 애플 클립스 공유 쉬워요~

만들어진 영상은 바로 공유 기능을 통해 업로드가 가능한데요.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도 쉽게 올릴 수 있고 유튜브에도 바로 올릴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유전 영상 확인을 할 수 있게 프리뷰 기능도 지원합니다. 어떤 영상을 올리는지 한번 더 검수하고 올릴 수 있으니 좋습니다. 

 

10.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로 사용해요! 

클립스 앱은 아이패드 사용시 매직키보드와 환상 조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면으로 영상을 보면서 노트북처럼 편하게 컨트롤 하고 편집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뚝딱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와 클립스 조합으로 다양한 영상들이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애플 업데이트 클립스 (Clips) 3.0 달라진점 마음에 드시죠? 이제 가로로 돌려서 촬영 할 수 있어 좋고 무엇보다 얼굴을 들어내지 않고 영상 촬영을 쉽게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은 한 클립당 최대 30분 촬영이 가능하고 프로젝트 길이는 최대 1시간까지 지원합니다. 그래서 넉넉한 영상 길이로 촬영도 가능하니 각종 과제물, 일상 속 영상 등 많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립스 앱은 무료 입니다. 애플이 제공해주는 무료 앱이니 마음껏 활용하세요!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