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르노삼성

단점 극복! 르노삼성 XM3, SM6, 르노 캡처, 조에 이지 커넥트 업데이트

728x90
반응형

르노삼성이 XM3, SM6, 르노 캡처, 조에 등 이지 커넥트 시스템 장착 차량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OTA (Over The Air) 방식으로 알아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데요.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카페이먼트 앱 설치

인카페이먼트는 최근 르노삼성이 공격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자동차에서 주문하고 결제하고 수령까지 할 수 있는 신개념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입니다. 보통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은 가서 주문하고 기다리고 수령하는 방식인데 인카페인먼트는 미리 차에서 주문하고 결제하고 받으러 가기 때문에 시간적인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점이 장점이고 주차가 불편한 곳도 시간대에 맞춰 수령을 하는 구조라 다양한 서비스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현재 이용할 수 있는 곳들은 주유, 식음료, 편의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가 활성화 되려면 많은 제휴 채널이 있어야 더 활발하게 운영이 될 것입니다. 이 부분만 개선 된다면 좋은 서비스가 될 거라 생각됩니다. 

 

한글/영문 자판 변환 간소화

르노삼성 자동차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한글/영문 자판 변환이 간소화되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간단하게 버튼 하나로 되는게 일반적인데 르노삼성 자동차는 독특했었죠. 소비자의 목소리를 잘 듣고 개선해 줬다는데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속도 개선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시 속도가 느린 점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Tmap을 사용하는 르노삼성이기에 이런 개선점은 더 만족스러운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통풍/열선 시트 작동 방법 간소화

통풍/열선 시트 작동 방법도 간소화 되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화면을 몇번 터치해야 해서 불편했었는데 개선되었다고 하니 불편함이 많이 해소되었을 것 같습니다.

 

차량 내비게이션 모바일에서 전송한 '목적지 불러오기' 버튼 추가

모바일에서도 차량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목적지 불러오기 버튼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미리 지정했던 목적지를 불러와서 바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삼성, 르노 이지 커넥트 업데이트 대상 차량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장착 차량 - XM3 (2022년형 모델 제외), SM6, 르노 조에, 르노 캡처

이지 커넥트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장착 차량 - 르노 조에, 르노 캡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여부 확인 방법

최근 업데이트 날짜 확인 : 메뉴 -> 차량정보 -> 시스템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최근 업데이트 날짜

 

업데이트는 시동을 켜면 자동으로 최신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되고 다운로드 완료 후 시동을 끄면 멀티미디어 화면에 안내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고객 동의 후 10분 이내에 자동으로 설치 완료 후 시스템이 종료 됩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