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바이

가장 예쁜 125cc 오토바이 몬디알 힙스터 125 장점, 단점

728x90
반응형

클래식 바이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 쯤 고민하게 되는 오토바이가 몬디알 힙스터 125 입니다. 125cc 오토바이로 입문하려고 할때 너무나 예쁜 디자인에 끌리게 되는데요. 장점, 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예쁜 125cc 오토바이! 

125cc 오토바이를 고민 하는 분들은 입문용 오토바이로 생각을 하고 있고 이왕이면 예쁜것에 눈길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자 하는 로망 중에 하나가 멋지게 라이딩을 하는 모습이니까요. 그래서 디자인만 봤을때 몬디알 힙스터 125는 가장 좋은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매력과 클래식함은 125cc 오토바이라는 생각이 안들 정도로 묵직해 보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BMW R9T 디자인과 비슷한 디자인 매력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브랜드 차별화!

몬디알은 이탈리아 브랜드로 일본 오토바이 브랜드, 중국산 오토바이 들과 다른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일본 오토바이, 중국산 오토바이에 대한 인식이 안좋죠. 기술력이나 가성비로 봤을때는 사실상 경쟁이 안되지만 이탈리아 브랜드이기 때문에 그런면에서는 조금 자유롭다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좋다는 의미가 아니라 중국, 일본 브랜드가 아니라는게 경쟁력이라는 것입니다. 

 

가격 경쟁력 좋아요!

몬디알 힙스터 125는 400만원대 오토바이로 정말 저렴한 가격대에서 만날 수 있는 오토바이 입니다. 디자인만 봐서는 이게 400만원대가 맞나 싶을 정도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비싸 보이는게 좋겠죠. 

 

타기 편해요!

몬디알 힙스터 125는 무게가 130kg 정도로 가벼워서 컨트롤이 쉽습니다. 힘이야 125cc 오토바이이고 6단 변속기이니 아주 빠르다 볼 수 없지만 입문용 오토바이로서 충분히 편하게 탈 수 있는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글쎄

이탈리아 브랜드가 예술성을 인정받고 있지만 정비성이나 잔고장 이런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는 않습니다. 특히 고가의 오토바이에서는 이런 부분들이 크게 문제되지 않지만 몬디알 힙스터 125는 경쟁하는 일본 브랜드 오토바이와 비교 했을때 더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주류 오토바이가 아니라서 정비성 측면에서도 좋지 않습니다. 일본 브랜드 오토바이가 잔고장이나 기타 정비성 면에서 월등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가가 커요~

몬디알 힙스터 125는 125cc 오토바이로서 확실한 입문용 오토바이 입지를 다지지만 아무래도 일본 오토바이에 비해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많이 찾는 오토바이가 아닙니다. 그리고 특히 중고로 선택했을때는 향후 관리 측면에서도 걱정이 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잘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감가가 상대적으로 크다는게 단점입니다. 물론 중고로 산다면 또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죠. 하지만 이 또한 AS를 고려한다면 그리 추천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분명 아쉬움이 있다는 건 알아두셔야 될 것 같습니다. 

 

몬디알 힙스터 125 장점, 단점 다 파악하셨나요? 디자인으로 접근한다면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다만 AS 측면에서 고려가 필요하니 주변에 AS망을 알아보시고 구입처가 가깝거나 이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