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어머 예뻐! 실물 5G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스타라이트 추천 사야할 이유 with 애플펜슬 2세대

728x90
반응형

새로운 아이패드, 5G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스타라이트를 사용해 봤습니다. 아이패드 종류가 많다보니 어떤 선택을 하면 좋을지 고민되실텐데요.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살만한 모델인지 실물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영상으로 보기

1. 5G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디자인 예뻐!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디자인은 아이패드의 완성형이라 할 수 있는 슬림한 배젤, 슬림한 두께, 고급스러운 소재의 매력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누가 봐도 인정하는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와 컬러가 인상적인데요. 유니바디 디자인의 알루미늄 소재와 5가지 산뜻한 컬러로 패셔너블한 아이패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스타라이트, 핑크, 퍼플, 블루가 있고 제가 사용해 본 색상은 스타라이트 색상입니다. 

최근 애플은 실버 컬러 대신 스타라이트 색상을 새롭게 라인업에 올려놨는데 얼핏 보면 실버 같기도 하고 얼핏 보면 은은한 골드 같기도 한 컬러입니다. 따뜻한 느낌의 샴페인 컬러라 보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가장 무난하게 화사한 컬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색상입니다.

그리고 후면의 포인트가 되어주는 애플 사과 로고가 가운데 중심을 잡고 있고 하단부에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는 포고핀 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1200만 화소 싱글 카메라가 있습니다. 카툭튀가 살짝 있을 정도로 이미지 센서가 크고 좋은 카메라 입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두께는 6.1mm 밖에 되지 않습니다. 샤프한 디자인 매력과 무게적인 측면에서도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Wi-Fi 모델은 461g이고 5G를 지원하는 셀룰러 모델은 462g 입니다. 무게가 1g 밖에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5G 아이패드를 선택하고자 하는 분들도 휴대성에서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른쪽 면에는 애플 펜슬 2세대를 부착할 수 있는 자석식 커넥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쪽에는 음량 버튼이 있고

하단부에는 나노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셀룰러 모델에만 SIM 트레이가 있습니다. 

윗면에는 전원/홀드 버튼이 있고 여기에 터치ID 센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 개의 스피커가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위와 마찬가지로 두 개의 스피커가 있고 USB-C 커넥터가 있습니다. 

전면 모습은 아이패드 프로 라인 처럼 4면이 다 일정한 베젤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10.9형의 대화면을 가지고 있고 디스플레이 품질도 만족스러워서 고급스러운 아이패드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디스플레이는 10.9인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이고 2360 x 1640 해상도 264ppi, P3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 True Tone (트루톤) 디스플레이,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 전면 라미네이팅 처리된 디스플레이, 반사 방지 코팅, 500니트 밝기를 지원합니다. 

 

최신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보다는 못하지만 현재 최고의 디스플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품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미친 성능을 가진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이게 에어라고 이름을 붙여도 되나 싶을 정도로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아이패드 중 하나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애플 M1 칩셋이 두뇌(AP)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들어간 칩셋이고 현재 아이맥 24, 맥북프로13, 맥북에어13, 맥미니에 들어간 칩셋입니다. 그 정도로 말도 안되는 강력함을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안드로이드 태블릿PC 들과는 경쟁이 안되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PC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이니 한차원 다른 태블릿PC라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긱벤치 점수는 싱글코어 1702점, 멀티코어 7155점 입니다. 엄청나죠. 어느 정도 성능인지 감이 안오실 수 있는데요. 제가 여러가지 기기 비교한 점수표이니 참고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할 수 있는 역할도 정말 다양합니다. 영상 편집은 기본이고 사진 편집, 다양한 생산성 도구로 여유로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태블릿PC들은 노트북으로서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런 사용을 원하는 분이라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진리입니다. 애플의 매직키보드와 연결하면 정말 노트북처럼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애플 아이패드 OS 경쟁력

애플의 경쟁력은 하드웨어와 이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OS를 애플이 만든다는데 있습니다. 다른 경쟁하는 모델들은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가져다 쓰고 있는데요. 사실상 구글은 태블릿PC 시장에서 철수를 한 상황입니다. 구글도 예전에 태블릿PC 경쟁을 했었지만 지금은 자체 태블릿 안드로이드 OS를 만들지 않고 각 제조사들이 기본 안드로이드 OS에서 커스터마이징을 하는 수준으로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완성도 면에서 아이패드 보다는 많이 떨어지는게 현실입니다. 

당연히 이런 상황이다 보니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태블릿PC 사용자를 보유한 것도 애플입니다. 아이패드는 50% 넘는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계속해서 사용자들이 늘고 있어 그 격차는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앱 지원도 아이패드가 월등합니다. 개발자들도 당연히 사용자가 많은 OS에 집중할 수 밖에 없고 계속해서 아이패드 OS가 진화해 가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게 다양한 앱들이 나올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퀄리티 좋은 앱들은 거의다 애플 아이패드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매년 새로운 아이패드 OS를 선보여 새로운 변화를 만날 수 있게 하는데요. 6월 WWDC를 통해 새로운 아이패드OS가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해 보셔도 좋습니다.

 

4. 애플펜슬 2세대의 완벽함!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애플펜슬 2세대를 사용해 더욱 간편하고 만족도 높은 애플펜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 2세대 특징은 마그네틱으로 부착할 수 있어 휴대성이 좋고 부착과 동시에 페어링 및 충전이 되기 때문에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그리고 컨트롤 적인 부분도 터치 버튼이 있어 기능 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고 필기감도 좋아서 실제 펜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사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나 디자이너들은 애플 펜슬의 완성도에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사용자의 경우는 정밀한 작업을 하지 않지만 노트를 대체할 수 있는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아이패드 에어 5세대와 애플펜슬 2세대의 조합은 아날로그 노트를 대체할 수 있는 매력적인 사용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애플펜슬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OS 진화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손글씨로 입력한 것을 문자로 변환도 가능하고 웹사이트에서도 애플펜슬로 입력이 가능해 키보드를 대체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매력도 느낄 수 있습니다. 

 

5. 센터스테이지 카메라 매력!

애플은 최근 아이패드에 전면 센터스테이지 카메라를 탑재하는 변화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센터스테이지 카메라 기능은 카메라가 피사체를 인식해 자동으로 화각대를 잡아주고 카메라 위치까지 잡아주는 신박한 기능인데요.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도 이런 센터스테이지 카메라가 탑재되어 전면 카메라 활용도가 더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초기에는 제한된 앱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앱에서 센터스테이지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어 화상 교육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줌(ZOOM) 앱에서도 잘 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할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페이스타임이나 기타 화상 대화 앱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좋습니다. 

6. 더 빨라진 USB-C 커넥터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기존과 같은 모습의 USB-C 커넥터 이지만 한층 진화된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USB 3.1 2세대로 최대 10Gb/s 속도로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외장 SSD 연결, 모니터 연결 등 쾌적한 외부 기기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최근 태블릿PC 들이 노트북화 되면서 외부 기기 연결을 많이 하는데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로 영상, 이미지 작업시 유용하니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7.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터치 ID 편해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가장 큰 차이점은 페이스ID와 터치ID의 차이입니다. 당연히 페이스ID가 한층 진화된 보안 시스템이지만 아이러니하게 코로나 시국에는 터치ID가 더 매력적으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아이폰 같은 경우는 페이스ID라도 마스크 착용 하고 보안 해제가 가능한데 아이패드는 안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터치ID 사용이 한결 편하게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8. 아이패드 놀라운 연동성! 

애플 제품은 여러대의 애플 제품을 사용할 때 놀라운 연동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오거나 문자를 보내거나 웹서핑을 하거나 기기를 자유롭게 전환해 가면서 하나의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맥OS에 유니버설 스튜디오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맥과 함께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사용하면 세컨드 모니터로서 놀라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9. 다양한 액세서리 지원

애플 제품은 완벽한 궁합을 보여주는 애플 정품 액세서리들이 다양하게 있어 더욱 매력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용은 올라가지만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게 최적의 조합을 구성할 수 있어 만족도 높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정품 액세서리들의 디자인 경쟁력은 아이패드와 완벽한 디자인 조합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서드파티 액세서리들도 정말 많은게 아이패드 입니다. 아이패드 사용자가 많다보니 수많은 액세서리 업체들이 아이패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도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액세서리들이 많으니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사야할 이유 잘 파악하셨나요? 최고의 태블릿PC이니 잘 참고해서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할인 구입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본 컨텐츠를 위해 Apple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